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넷플릭스 오리지널 『퀸즈 갬빗 (The Queen's Gambit)』

감상/시리즈

by mizu-umi 2021. 1. 16. 23:02

본문

728x90

 

 

 

퀸즈 갬빗(The Queen's Gambit)

 

10월 말에 공개된 시리즈를 이제서야 보기 시작했다.

 

웬만해선 한큐에 끝나는 영상물을 선호하는 편이라

영화 아니면 옴니버스 형식의 시리즈물을 본다.

따라서 넷플릭스를 틀면 주로 보는 게 영화이거나 김씨네 편의점 뿐이라

넷플릭스에서 유명한 시리즈는 거의 보지 않았다.

 

퀸즈 갬빗은 체스에 대한 이야기라서 관심이 생겼다.

솔직히 체스에 대해 알고 있는 건

각 말을 보드에서 어떻게 움직여야 하느냐 정도다.

그 이외의 룰은 잘 모르지만 좋아하는 보드게임 중 하나라

폰을 바꾸게 되어도 꼭 체스 게임을 깔곤 했다.

물론, 잘 못하기 때문에 CPU도 한번 이겨보지 못했지만^^;

 

아무튼, 그런 이유로

어젯밤부터 보기 시작했다.

 


 

 

 

 

솔직히 말하자면 아는 게 없다 보니

체스에 대한 부분이 나오면 약간 벙쩌지긴 하는데

그것과는 별개로 주인공인 베스의 삶 자체가 흥미로워서

나도 모르게 계속 보고 있었다.

 

아직 다 본 건 아니지만 이 드라마의 가장 묘미는

베스가 체스를 두는 순간의 긴장감과

매화를 마무리 짓는 엔딩 장면이라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2화 마지막 장면이 참 좋았다.

베스의 체스에 대한 사랑을 절실히 느낄 수 있었으니까.

 

아마 웬만큼 영어에 능숙하지 않다면

배경음악으로 나오는 노래의 가사를 무시하고 지나갔을 텐데

2화 마지막에 나오는 음악의 가사를 검색하고 다시 본다면

내가 말한 게 뭔지 알 수 있다 ㅎㅎ

 

 

이 두 사람 다시 만나면 좋겠다 ㅜ

 

 

암튼 이제 막 4화에서 멕시코를 간 부분이 나오는데,

앞으로 펼쳐질 베스의 삶이 해피엔딩일지

아니면 알 수 없는 결말을 맞이할지 궁금해져서

오늘은 마침 할 일도 있으니(?)

마지막까지 달려보려고 한다 ㅎㅎ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