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플워치 6세대 알루미늄 케이스 골드 (40mm) 구매 및 개봉

경험/이모저모 후기

by mizu-umi 2020. 10. 4. 10:59

본문

728x90

일을 시작하면서 벼르고 벼르던 것 중 꼭 하나를 사고 싶었는데

마침 애플워치 새 시리즈가 출시될 예정이었다(!)

 

아버지께 받은 노트10

 

원래는 아이폰을 쓰다보니 안드로이드를 접할 일이 없어서

안드로이드 기종을 최신형으로 구매하려고 했다.

 

갤럭시 노트20와 애플 워치,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하는 기로에 서 있던 찰나

주변에서 아버지 핸드폰을 받는 건 어떻냐는 제안을 받았는데(?)

그것도 괜찮겠다 싶어서(!) 아버지 다른 폰으로 바꿔드릴 겸

노트10을 받기로 하면서 안드로이드를 살 필요가 없어졌다😎

 


 

원래 구매하고 싶었던 애플워치는 아래와 같은 모델이었다

 

Space Gray Aluminum Case with Sport Loop

 

검정/회색 계열이 가장 무난하다보니

이 색으로 해서 애플.com 에서 바로 주문하려고 벼르고 있었으나

이*트의 애플스토어와 쿠*에서 할인한다는 소릴 듣고 망설이게 됐다 👀💦

 

이*트의 애플스토어는 내가 가진 카드 중에 할인 받을 수 있는게 없는 반면

쿠*에서는 내가 가진 카드로도 할인 및 무이자 할부가 가능해서(!)

최종적으로는 쿠*에서 구매했다.

 

구매하기 까지 여러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일단 그건 생략...ㅎㅎ

 


 

 

쿠*에서 풀어낸 물량 중에서 남아있는 기종이 얼마 없었는데

(SE모델은 출시일 날 전부 품절된 것으로 알고 있다)

당장 구매할 수 있는 것 중 케이스 색상이

가장 맘에 드는 게 골드 밖에 없어서,

내 아이폰과 아이패드 색상과 매치시킬 겸 골드로 사게 됐다 ㅎ

 

10/2 주문내역

 

함께 주문한 액정필름이 안와서 너무 아쉽지만 ㅠ

필름은 다른 곳에서도 구매 가능하니 괜찮았다ㅎㅎ

 

그렇게 아기다리고기다리던 배송이 왔고 ㅠㅠ

 

 

드디어 매장 샘플이 아닌 애플워치를 손에 넣게 되었다!!

 

 

상자가 뜯지 않아도 열 수 있는 구조라서

조심스레 하나씩 열어보니 케이스가 들어있는 상자와

스트랩이 들어있는 상자로 나뉘었다.

 

 

상자를 열어보면 이런 느낌인데

간소화된 듯 하면서도 아닌 것 같으면서도(?)

암튼 생각보다 개봉하는 것이 복잡한 편이었다.

 

 

하나하나 열어보면 자잘한 설명서와 보증서가 들어있고

그 안에는 스트랩이 들어 있었다(!)

 

애플의 공식명칭은 스포츠 루프 Sports Loop라는데

스트랩이라는 이름이 입에 붙어서 계속 스트랩이라 부르게 된다^^;

 

 

다른 어떤 상자나 종이보다도 가장 중요한(!) 본체친구~~

40mm 짜리로 샀는데 정말 작고 내 손목에 딱이다 ㅎㅎ

 

 

스트랩은 조심스레 뜯어서 케이스에 부착~

처음에는 저렇게 부착시키는 건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내가 정반대로 한거였다🤣

 

 

핸드폰을 가까이에 두니 저절로 워치를 인식해서

아이폰에 워치 기본어플이 설치되었다.

오른쪽은 동기화를 진행하는 화면인데

동기화는 대략 30분 정도 걸리는 듯...!

 

 

동기화 하는 동안은 디스플레이나 기능에 대한 설명을 읽어볼 수 있다.

나는 처음엔 손에 차고 있다가 동기화가 오래 걸릴 것 같아서

그냥 풀어 놓고 다른 일 했다...ㅎ

 


 

솔직히 이제 막 사용하기 시작해서

손에 안 익다보니 아직은 뭐가 그렇게 좋은지는 잘 모르겠지만

확실히 좋다고 느낀 점은 몇가지 있었다.

 

 

1. 알림 확인 기능

- 솔직히 이전에 기가 시리즈 중

완전 초기 모델을 셀룰러로 써본적이 있어서

이 기능의 편리함은 잘 알고 있었지만

핸드폰을 주로 몸에서 멀리 떨궈놓는 나로써는

이 기능이 확실히 필요하고 또 참 맘에 든다.

 

 

2. 전화받기

- 셀룰러 기종이 아닌데도

아이폰에 온 전화를 애플워치로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

이어폰을 안 들고 나와서 확인은 못했지만

집에 가면 블투 이어폰하고 연동해서 더 확인해볼 예정.

 

 

어째... 스마트워치에 기본적으로

다 탑재되어있는 기능을 좋다고 한것 같은...^.ㅜ

근데 뭐, 솔직히 어떤 기능 때문에 산 것이 아니라

갖고 싶은 걸 산거라 기분이 좋다 ㅎㅎㅎㅎㅎ

 


 

 

요건 방금 전에 찍은 어플목록!

앞으로 유용하게 써봐야겠다 ㅎㅎ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