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프런 리프 2기] 14. 파이썬 중급 과정 후기

경험/2021 인프런리프2기

by mizu-umi 2021. 4. 5. 08:06

본문

728x90

 

 


지난 4주간의 인프런 리프 2기 활동을 돌아보면서...

가장 처음 작성한 글에도 쓰여져 있듯, 영상으로 무언가를 학습하는 게 적성에 맞지 않지만 4주간 열심히 강의를 들었다. 개발이 전공이 아닌 만큼 알고리즘도 잘 모를 뿐 더러 파이썬 입문도 제대로 마무리짓지 않고 시작한 강의라 아리송다리송한 부분이 많았지만 그래도 지식과 정보가 쌓여간다고, 나중 가서는 앞서 어려웠던 내용들이 이해가 가면서 무릎을 치는 일이 많았다. 여전히 어렵게 느껴지는 부분들도 계속 배워나가다 보면 나아지지 않을까 싶다.

 

좋았던 점:

  • 좋은 퀄리티의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것
  • 그리고 그 강의를 인프런이 존재하는 한 무제한 수강 가능하다는 것
  • 강의를 들으면서 원하는 구간에 메모를 기입할 수 있는 것
  • 담당자 분들께 질문을 하면 친절하게 답변해주시는 것
  • 담당자 분들이 미션글을 하나하나 읽어보고 코멘트를 달아주시는 것
  • Inflearn Original 강의 수강권과 굿즈를 받아 볼 수 있는 것


이외에도 좋았던 점은 많았지만 요약해보자면 위와 같다 ㅎㅎ


다만, 인프런 리프 활동은 미션을 완수해야하는 기한이 정해져있으니 열심히 들을 수 밖에 없었다는 점에서, 기한 없이 나 혼자 강의를 구매해서 듣는다면 잘 보지 않을 것 같다는 우려가 크다ㅜ 일본은 학기가 4월에 시작하다보니 3월 한달동안 특별한 일정이 많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수강을 미루고 미루다 주말 가까이 되어서야 하는 일이 많았어서, 학기가 시작하고 나서 했으면 더 미루고 부리냐케 하지 않았을까 싶다. 그래도 어찌저찌 잘 마무리지었으니 앞으로 이런 습관들을 고쳐 나가는 게 관건이라고 생각한다.

이왕 이렇게 시작한 것, 미션 완료로 받게 될 수업도 열심히 들어야지 싶다!
 
지난 한달간 너무 재밌는 시간이었다. 나처럼 대학생이고 프로그래밍을 시작해보고 싶다면, 인프런 리프 활동에 도전해보기를 추천한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